일상속 행복/남편을 위한 도시락

아삭아삭 달달한 애호박전 / 직장인 남편을 위한 점심 도시락

늘또바기 2023. 5. 25. 00:59

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^^

어느새  5월도 막바지에 접어들었네요~

시간이 참 빨리 흘러가는 것 같아요.

날이 더워지다 보니 쉽게 지칠 수 있는데요~

건강관리 잘하셔서 건강한 여름 나세요~

 

오늘 도시락 메뉴는

호박전, 양배추쌈

묵은지 볶음김치

잡곡밥

새싹, 방울토마토, 사과, 비트

 

준비과정을 볼까요~

 

*호박전 만들기

애호박 1개를 0.5cm 정도의 적당한 두께로 둥글게 썰어 

소금 3꼬집 정도를 전체적으로 뿌려 10분 정도 후

밀가루 옷을 입히고 소금 간을 한 계란물옷을 입혀 노릇하게 구워줍니다.

너무 익히면 물러서 맛이 없어요~

아삭하게 구우면 씹는 맛이 좋아요~

*양배추쌈

양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끓는 물에 데쳐요.

살짝 숨이 죽을 정도로요.

그래야 색감도 예쁘고 아삭하고 맛있어요.

*쌈장

시판용 쌈장에 건강을 위해 짠기를 덜하게 하려고

양파와 대파를 듬뿍 다져 넣었어요.

간 마늘과 참기름 그리고 깨소금을 넣어 고소함을 더했어요..

 

예쁘게 담아 도시락 완성^^

간단하지만 남편 건강을 생각하며 즐겁게 준비했어요~

도시락 먹고 "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"하고

보내온 문자에 힘이나네요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