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속 행복/남편을 위한 도시락

간단하지만 맛있는 감자채볶음 / 직장인 남편을 위한 점심도시락

늘또바기 2023. 6. 14. 23:08

날이 더워질수록 체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영양을 골고루 잘 챙겨 먹어야 하는 것 같아요^^ 
너무 챙겨 먹어서 문제~~ㅋㅋ
날로 늘어나는 몸무게는 어떻게 할까요~ㅋㅋ
 
오늘도 남편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합니다.
 
★오늘의 메뉴★
▶간단하지만 맛있는 감자채볶음
▶기름기 쫙 빠진 오리훈제(동내 시장에서 구매했어요~ 저렴하면서 맛도 좋아요~)
▶칼슘 가득 멸치볶음
▶또바기표 김장김치
▶잡곡밥(백미, 흑미, 늘보리, 현미)
▶비타민 섭취를 위한 제철과일과 야채 ( 참외, 오이, 빨강 노랑 주황 피망)
※피망은 색상마다 효능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.
-빨강피망 = 체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대요.
-노랑피망 = 고혈압, 뇌경색,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,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대요.
-주황피망 =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함량이 다른 색 파프리카보다 2~3배가량 많고, 철분, 베타카로틴이 골고루 함유돼 미백 효과가 높고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한대요.
 
★요리방법
감자를 얇게 채 썰어서 물에 헹궈줘야 해요.
처음엔 전분으로 인해 흰색물이 나오는데 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2~3번 정도 씻어주세요.
그래야 볶을 때 달라붙거나 찐득 거리지 않아요.
양파, 당근도 채 썰어 준비하고 대파는 얇게 종종종 썰어 준비해요.
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채 썬 감자를 볶아 줍니다.
감자색이 투명해지면 썰어둔 야채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.
간장, 굴소스, 까나리액젓(조금 넣으면 감칠맛을 낼 수 있어요) 넣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.
너무 익히면 감가자 부서지니 씹히는 맛이 좋을 정도로 볶아주세요.
감자가 거의 익을 때쯤 파를 넣고 볶아줍니다.

 
불 끄고 참기름, 후추 톡톡, 깨 넣으면 맛있는 감자채볶음 완성~~
 

 
준비한 반찬을 담아 도시락 완성!!!
오늘따라 야채가 엄청 싱싱해 보이네요~
체절 과일 채소가 건강에 좋다고 하니 많이 드세요^^
 

 
 
▶이것은 멸치볶음을 좋아하는 남편 직장동료를 위해 준비했어요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