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속 행복/요리

간단한 아침 식사 / 영양은 골고루 속이 편한 아침식사

늘또바기 2023. 10. 16. 22:30

요즘은 간단하면서도 속이 편한 식사를 준비하게 되는 것 같아요.
나이가 들어간다는 신호 일까요~ㅋㅋㅋ
시간도 절약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영양을 챙길 수 있고 좋아요.

 

▶오늘 아침 메뉴 소개 할게요^^
단백질 섭취를 위해 두부를 들기름을 둘러 노릇하게 구워 준비했어요~ 들기름은 오메가 3가 풍부하대요~
새송이 버섯비타민B6, 비타민D, 칼륨, 단백질, 베타글루칸 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고영양 식품이래요~
요것도 들기름에 노릇하게 구웠어요~ 기호에 따라 소금, 후추로 간을 해도 좋아요.
또바기는 음식을 싱겁게 먹는 편이라 간을 안 하고 굽기는 했네요~ㅎㅎ

양배추, 당근, 애호박, 양파를 채 썰어 소금으로 간하고 살짝 볶아주었어요.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나도록 살짝요~

토마토가장 강력한 항산화제이자 항암효과가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한 채소라고 하죠~간단하지만 영양성분을 골고루 갖춘 아침식사로 오늘도 힘차게 하루를 시작했어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