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속 행복/요리

깐마늘 5kg 다져서 냉동실에 보관하기 / 수동 다지기

늘또바기 2023. 7. 31. 01:29

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 바깥외출이 어려울 정도네요ㅜㅜ

또바기도 하루종일 에어컨 틀고 집에 있었답니다.
무더위에 모두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~
 
작년에 다져서 냉동보관 해놓은 마늘이 거의 바닥을 보여
깐 마늘을 구매했어요~
그동안 통마늘 구매해서 직접 까서 사용했는데 마늘 까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~ㅋ
그래서 이번엔 깐 마늘로 ~~
사실 농산물을 직접 보지 않고 구매하는 게 쉽지는 않은데요~
상품평 좋은 걸로 믿고 구매하기로 했지요~
역쉬~ 좋네요~^^
1kg에 5840원
총 5kg 샀어요~
 

 
깐 마늘 1kg씩 소포장되어 총 5봉이 왔네요~
마늘이 아주 깨끗하고 싱싱하고 좋아요^^
꼭지를 따고 물에 씻어 물기를 빼는 중이에요~

 

이제 물기가 빠진 마늘을 수동 다지기로 다져서 지퍼백에 담을 거예요~

또바기는 다져지는 느낌이 좋아서 수동다지기를 사용한답니다.
물론 자동보다 시간도 걸리고 힘도 들지만~
손으로 다진듯한 느낌이 좋아서 수동을 선택했어요~
 

 
지퍼백 9개 나왔네요~
지퍼백은 사이사이에 핸드티슈를 깔고(붙음 방지용) 냉동보관 할 거예요~
필요할 때 꺼내 쓰면 편하고 좋아요~
바로 사용할 마늘은 통에 담았어요~
 

 다진 마늘이 두둑하게 싸였네요~ 마늘 부자 됐어요~
기분 좋아요~^^